“솔직히 기아 돈줄 맞네”…아빠차, 회사차 최강자 카니발 아니면 대안 없다

성실뉴스

법인차 판매 1위 카니발, 대안 없는 최강자
RV와 SUV 상위권 기록

기아 카니발이 기업용 차량 시장에서 그랜저를 앞서며 최상위 자리를 차지했다. 카니발은 경쟁의 대상이 많았음에도 공간, 기능, 가성비 측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갖추었다.

이는 기아 카니발이 법인차 시장에서 그랜저를 제치고 올해 판매 1위를 달성한 이유이다.

기아 카니발의 법인차 시장 독주

기아 카니발의 독보적인 성장은 경쟁 모델들을 뒤로하고 법인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눈길을 끈다.

지난해까지 그랜저가 1위를 유지한 상황에서 이번 성과가 더욱 주목된다.

기아의 주력 모델, 쏘렌토의 선전

카니발 외에도 기아의 다른 주력 모델인 쏘렌토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쏘렌토의 판매량 역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선호도 상승

카니발과 쏘렌토 모두 하이브리드 버전이 출시되어 있으며, 현재 법인차 시장뿐만 아니라 개인용 승용차 시장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들 하이브리드 모델은 우수한 연비와 정숙성을 제공하멈,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매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RV와 SUV의 지속적인 강세 예상

카니발을 포함한 SUV 및 RV 모델의 판매 실적은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차량의 다용도성 덕분에 출퇴근, 레저, 상업용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SUV와 RV는 승용차와 유사한 편안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법인차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속에 기아 카니발과 쏘렌토의 성공은 이 차종들이 단순한 기능성을 넘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은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기아 차량들의 판매 성공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