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N, 영국서 역대급 인정!”…까다로운 평가도 통과

성실뉴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영국서 두 개의 상 수상
성능과 감성 모두 잡은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5 N이 영국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탑기어 주관의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핫 해치 전기차’로 선정된 이후, 다른 영국 자동차 매체들로부터도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영국에서 두 상을 수상한 현대차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은 영국에서 열린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최고의 핫 해치 전기차’로 선정되었다.

이는 지난해 ‘올해의 차’로 선정된 후 두 번째 수상으로, 탑기어의 편집장 잭 릭스는 현대차의 이번 창작물을 대단하다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5 N의 성능과 감성이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그는 전했다.

전기차 분야에서 돋보이는 현대차의 성과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은 같은 날 카 매거진으로부터 ‘세곜도생 최고의 고성능 전기차’로 선정되면서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카 매거진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아이오닉 5 N을 비롯한 후보들을 엄격히 평가했다. 벤 밀러 편집자는 아이오닉 5 N의 안정적인 코너링과 정교한 조종성이 내연기관 차량과 같은 드라이빙 쾌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오닉 5 N, 혁신적인 성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5 N은 최고 출력 478kW(650마력)와 최대 토크 770Nm(78.5kgf·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량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시스템과 고출력 배터리 팩을 통해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차의 모터스포츠 경험과 고성능 N 시리즈의 기술력이 접목되어 내연기관 차량의 감성까지 더해졌다.

현대차, 전동화 시대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다

현대차 영국 법인의 대표 애슐리 앤드류는 아이오닉 5 N을 진정한 게임 체인저라고 칭찬했다.

그는 이 차량이 고가의 경쟁 전기차들을 제치고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전동화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