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첫 순수 전기 SUV ‘리릭’ 출시했다”…기념이자 기회, ‘아틀리에 리릭’ 체험 공간 오픈

성실뉴스

리릭 출시 기념 특별 공간 ‘아틀리에 리릭’ 개관
리릭의 디자인과 테크놀로지를 표현한 7개의 컨셉 공간

캐딜락이 최신 전기 SUV 모델, 리릭의 출시를 기념하여 서울의 강남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아틀리에 리릭’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공개하였다.

이곳에서는 차세대 기술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 모델은 제너럴 모터스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아틀리에 리릭의 독특한 공간 디자인

‘아틀리에 리릭’은 리릭의 창의적인 디자인과 혁신적 기술을 표현하기 위해 총 일곱 개의 다른 컨셉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방문객들은 비욘드 존, 헤리티지 존, 테크 존, 인스퍼레이션 스테어, 리릭 언베일 존, 인터렉티브 존, 그리고 리릭 디스풌레이/포토존 등에서 리릭의 제작 과정과 진화하는 영감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다.

예술과 기술의 접목

특히 1층에 위치한 ‘비욘드 존’에서는 크리에이티브 그룹 ‘아워레이보’와 협력하여 제작된 키네틱 아트 작품 ‘시적인 조각’을 전시하고 있다.

이 작품은 리릭의 강인한 바디를 기하학적 구조로 표현하며, 캐딜락의 상징적인 로고와 몬드리안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또한, 헤리티지 존에는 리릭의 디자인에 영향을 준 클래식한 올드카 모델들이 렌티큘러 액자로 전시되어 있다.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과 프로그램

투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틀리에 리릭’에는 도슨트 투어가 마련되어 있으며, 각 공간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와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란는 방문객들에게 리릭의 세심하게 고안된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 기간 및 참여 방법

‘아틀리에 리릭’ 전시는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관람을 희망하는 방문객들은 캐딜락 및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 공간은 캐딜락의 미래지향적 비전을 대중과 공유하고자 하는 캐딜락의 의지가 반영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