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반값!”…절반 가격에도 높은 가성비 ‘이 차’ 선택하는 이유

성실뉴스

니오(NIO) ET9
포르쉐 파나메라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아

중국의 전기차 브랜드 니오(Nio)가 최근 플래그십 모델 ET9을 선보였다. 포르쉐 파나메라의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이 차량은 크로스오버 형태로 제작되었다.

상품성에서 상당한 만족도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니오(NIO) ET9, 포르쉐 파나메라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주목

디자인 면에서 니오 ET9는 전면에 얇은 헤드램프와 깔끔한 바디킷을 적용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포르쉐 파나메라와 유사하며, 스포티함과 프리미엄 감성을 강조했다. 실내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스카이OS(SkyOS)가 적용되어 고급스럽다.

중국 전기차 시장의 빠른 성장과 니오의 새로운 도전

중국 전기차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급격히 성장했다.

니오와 같은 브랜드들은 프리미엄 및 보급형 전기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ET9의 출시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며, 짧은 기간 안에 시장의 주목을 받는 결과를 가져왔다.

니오 ET9의 특징과 기대되는 성능

ET9은 크기가 상당히 크며, 전장은 5,325mm, 전폭은 2,016mm, 전고는 1,620mm, 축거는 3,250mm다.

이는 국산 SUV보다 큰 크기다. 또한, 900V의 고전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최대 700PS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풀 액티브 서스펜션, 스티어링 바이 와이어 시스템, 후륜 조향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되었으며, 아퀼라 2.0 시스템을 통해 자율주행 기능도 제공된다.

니오 ET9의 출시 전망과 시장 반응

니오는 중국 내에서 ET9의 사전 계약을 이미 실시했다. 유럽 및 북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며, 이 차량이 얼마나 성공을 거둘지는 시간이 지난 후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전기차 시장에서 니오의 이번 모델이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